• 21세기 창의적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영상콘텐츠 전문가 양성

    2011년에 신설된 문화콘텐츠학과는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여 영상 콘텐츠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우리 학과는 디지털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방송영상, 애니메이션, 캐릭터, 광고, 게임, 어플리케이션 분야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영상 예술에 중심을 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21세기 창조문화산업의 눈부신 발전에 발맞추어 융합 교육과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영상콘텐츠 현장에서 기획, 제작, 유통, 연구의 주역이 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교육목표

  • 영상예술학, 인문사회과학, 디지털 문화기술(CT)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통섭적 지식과 창의성 배양

  • 영상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정책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 재능과 지식을 나누고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성 배양

특성화 교육

  • 차세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첨단 디지털 영상장비 (Sony HD Camera, iMac, 스튜디오)와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카메라 및 스튜디오 촬영, NLE 편집, 2D 및 3D 그래픽, 영상 사운드 등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문화원형, 스토리텔링,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 콘텐츠 유통 및 정책, 저작권에 관한 이론 교육을 가미하여 실무적 전문성뿐만 아니라 이론적 지식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 영상콘텐츠 분야 기업 및 공공기관과 산·관·학 협력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생생한 현장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 방송 및 광고

    방송영상,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광고 분야의 기획 및 연출,
    영상 그래픽 영상 교육

  • 영상

    비디오 저널리스트(VJ),
    영상 비평, 영상 콘텐츠 유통,
    홍보, 작가

  • 기업

    영상콘텐츠 분야 기업,
    문화콘텐츠 분야 협회,
    재단, 진흥원

  • 대학원

    대학원 진학 및 유학